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한산면, 귀촌 청년과 ‘장수사진 프로젝트’ 추진 등 18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삶기술학교, 귀촌 청년과 ‘장수사진 프로젝트’ 추진 등 18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한다.

◇한산면, 귀촌 청년과 ‘장수사진 프로젝트’ 추진


지난 14~15일 한산면이 보건지소, 삶기술학교, 포토스튜디오 기억상사와 함께 ‘장수사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기억상사’는 류영준 올드앤뉴 픽쳐스 대표가 한산에 애착을 가지고 지난해 11월 옛 대신인쇄소 자리에 개소한 사진관이다.

어르신들 각자의 추억과 꿈이 담긴 물건과 함께 사진을 촬영해주는 ‘장수사진 프로젝트’는 평소 지역 주민 공동체 활동을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삶기술학교’의 비전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이번 사업은 건강이 좋지 않아 외출하기 어려운 커뮤니티 케어 대상자 40명을 대상으로 추진했으며, 한산보건지소와 한산면행정복지센터가 이동서비스와 행정을 지원했다.

장수사진을 촬영한 한 어르신은 “몸이 아파 거동도 불편하고 차편도 좋지 않아 외출하기가 힘들어 집에만 있는데 이렇게 지역 기관들이 합심해 사진관에서 추억이 남는 사진을 찍어주니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류영준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가 어르신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관·단체와 협력해 사업을 확장하고 지역 발전에 다방면으로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삶기술학교는 장수사진 프로젝트 대상자를 100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장항읍 “밑반찬 들고 행복을 나릅니다”


장항읍이 식사 준비가 어려운 주민을 대상으로 밑반찬을 지원하는 ‘행복나눔밥상플러스’ 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항읍에서 추진 중인 ‘행복나눔밥상플러스’는 장항읍 ‘좋은이웃’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사업비를 마련, 식생활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소외계층 60가구에게 격주로 1회 직접 만든 반찬을 방문 전달하며 안부까지 살피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와 함께하는 사업이다.


◇장항읍, 하반기 경로당 운영 보조금 교육


지난 12일~15일 장항읍 맞춤형복지팀이 24개소 경로당 회장과 총무를 대상으로 하반기 경로당 운영 보조금 사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장항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장이 강사로 나서 경로당 운영 보조금 지원 현황, 보조금 집행 유의사항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장항읍행정복지센터에서 제작한 ‘경로당 보조금 사용내역’ 기록지에 경로당 운영비와 냉·난방비 사용 내역을 직접 기록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관련 증빙자료, 영수증 등을 빠짐없이 부착해 투명한 집행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서천읍, 찾아가는 영양 듬뿍 도시락 전달


지난 15일 서천군 노인복지관이 휴먼시아 경로당에서 식사준비가 어려운 40가구에 즉석에서 조리한 영양가득 정성 듬뿍 도시락을 전달했다.

거동불편으로 도시락을 전달 받지 못한 어르신들에게는 자원봉사자가 집집마다 방문해 도시락을 전달했다.


◇시초면, 영농환경 개선 위한 마을 대청소


시초면이 지난주부터 추수철을 맞아 마을단위 영농환경 개선을 위한 마을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주민들은 한 해 동안 영농활동으로 발생한 폐기물을 집안과 논밭 곳곳에서 수거해 마을회관 등에 모여 폐기물 분리작업을 실시했다.

대형폐기물은 스티커를 붙이고, 소각용 폐기물은 종량제봉투에 담으며, 영농폐기물은 임시 집하장으로 배출하는 등 환경정화에 주민 모두가 힘을 합쳤다.


◇종천면, 하반기 정책공감 토론회 실시


지난 15일 종천면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각 마을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장 등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차 정책공감 토론회를 실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올 3월부터 시작한 ‘클린종천운동’의 추진현황 설명과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교육이 실시됐고, 참여자은 더 깨끗한 종천 만들기 활성화 방안과 개선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서면, 마량노인회 환경 정화활동 격려


지난 15일 서면이 마량마을 노인회의 환경 정화활동 현장을 찾아가 어르신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청소는 마량마을 노인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어르신 20여 명이 수년 동안 마을 한구석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