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장항공공도서관, 23일 북콘서트 개최 등 11일 충남 서천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장항공공도서관, 23일 북콘서트 개최 등 11일 충남 서천기관 소식을 전합니다.

 

◇장항공공도서관, 23일 북콘서트 개최

 

 

장항공공도서관이 오는 23일 ‘문학과 음악이 함께 하는 가을날의 특별한 동행’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바이올린과 비올라 연주와 더불어 도서관 시간 창고 독서동아리 회원들의 시와 책 낭독이 어우러진다.

 

 

◇자원관, 해양생물 수중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제1회 해양생물 수중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김정인 씨의 ‘살파’가 대상을 차지했으며 김건석씨의 ‘해파리’가 최우수상, 전민석씨의 ‘해마’와 구본원씨의 ‘씬벵이’가 우수상을 각각 차지했다. 

 

수상작은 내년 달력(탁상용)으로 제작돼 배포된다. 수상작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월부터 건설현장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의무화'
 

서천소방서가 오는 12월 1일부터 '화재의ᅠ예방 및 안전관리에ᅠ관한ᅠ법률' 시행에 따라, 건설현장의 공사시공자는 의무적으로 소방안전관리자를 선임해야 한다고 11일 밝혔다.
 
선임대상은 ▲연면적 1만5000㎡ 이상 ▲연면적 5000㎡ 이상 중 지하 2층 이하 ▲연면적 5000㎡ 이상 중 지상 11층 이상 ▲연면적 5000㎡ 이상 중 냉동·냉장창고 등이다.

 

건설현장의 공사시공자는 착공 신고일부터 건축물 사용승인일까지 소방안전관리자를 선임하고, 선임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해야 한다.
  
이종호 서천소방서 대응예방과장은 “향후 건설현장에서 소방안전관리자를 미선임한 경우 300만 원 이하의 벌금, 선임 후 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 2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된다”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조건을 미리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립생태원, 유관기관과 마을 교통안전 캠페인

 

 

지난 7일 국립생태원이 서서천군청, 서천경찰서와 함께 ‘안전한 서천, 행복한 공동체 마을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마서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서천군 고령 인구를 대상으로 한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으로 마을 이장단 등이 참여해 경운기, 트랙터, 노인용 전동스쿠터 등 교통안전에 취약한 이동 수단을 이용하는 고령자 등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나서기로 했다.

 

 

◇이수현 학생, 9급 공무원 지역인재 1차 전형 합격

 

 

서천여자정보고가 지난달 3일 실시된 2022년도 국가직 9급 공무원 지역인재 1차 전형(최종합격자의 1.2배수 선발)에서 이수연 3학년 학생이 합격했다고 전했다. 

 

이수현 학생은 합격 점수를 훨씬 상회하는 점수로 1차 시험에 합격했다.

 

이수연 학생은 “고졸 취업을 목표로 특성화고에 진학하여 3년간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사교육 부담 없이 취업을 준비할 수 있었다”며 “평소 전문적인 교과수업과 공무원반 특별수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결과 소원을 이루었다”고 말했다.

 

이번 9급 공무원 지역인재 특성화고 전형의 1차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2차 면접전형은 오는 12월 8일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청, 서천 토요영어교실 운영

 

 

서천교육지원청이 학생 영어교육 활성화를 위해 10월 8일부터 11월 19일까지 7주간 매주 토요일 서천 토요영어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 14명이 참여하고, 영어수업에 전문성을 가진 원어민영어교사 7명이 돌아가며 수업을 진행한다.

 

 

◇학부모지원센터, 가족 체험 성료

 

 

지난 8일 서천교육지원청이 부여교육지원청 학부모와 자녀 16가족 40명을 대상으로 ‘자녀와 함께하는 동네방네 마을 속으로’ 가족 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기산초, 고구마가 만든 ‘기고만장’ 장학금 전달

 

 

지난 6일 기산초등학교가 ‘기고만장’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기고만장 장학금은 기산초등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들이 힘을 합쳐 고구마를 심고 수확까지 한 후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기산초, 국립생태원 일일생태교육

 

 

지난 7일 기산초등학교가 2022년 생태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일일생태체험 교육을 국립생태원에서 실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