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경찰서, 농산물 절도 예방사업 운영 호응 등 26일 충남 서천지역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손아영 기자 = 서천경찰서, 농산물 절도 예방사업 운영 호응 등 26일 충남 서천지역 기관 소식을 전한다.

 

 

◇서천경찰서, 농산물 절도 예방사업 운영 호응

 

서천경찰서(총경 최철균)는 지난 12일부터 11월 31일까지 50일간 추진하고 있는 농산물 절도 예방사업 운영이 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경찰서에 따르면 서천지역 전체 경지면적(12.662ha) 중 논농사 비중은 79.3%(10,050ha)이다.

 

최근 지역 내 1년간 농산물 절도 관련 112신고 등을 분석한 결과, 재배 중인 농작물을 털어가는 ‘들걷이’(50%)와 임산물을 채취해가는 ‘뜰(산)뒤지기(50%)’가 동일한 비중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경찰은 농산물 수확철을 대비하여 서천군 내 주요 교차로와 경작지 주변에 범죄심리를 억제하는 플랜카드를 7개를 게첨하는 등 절도 예방 홍보에 나섰다.

 

또한, 이장단·기관단체장 대면 회의와 협력단체 등 주민들에게 SNS를 활용한 홍보와 함께 들걷이 절도 예방을 위해 이장단 협조를 얻어 관내 130개소에 이름표(명찰)을 세우기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특히 농산물 절도가 주로 발생하는 주간 시간대에는 CCTV통합관제센터를 통한 취약지점 집중 모니터링과 농산물 보관창고(27개소) 및 인삼재배지(13개소)에 대해서는 순찰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군청 민원봉사과와 협업하여 방송장비가 탑재된 드론을 활용하여 주 1회 서천군 내 13개 읍·면을 순회하며 주민 홍보와 순찰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경찰은 농산물 절도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농민 스스로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생활 습관을 당부했다.

 

생활 습관으로는 첫째, CCTV나 차량용 블랙박스가 설치된 곳에서 농산물 건조·보관하기, 둘째, 농촌을 배회하는 낯선 차량을 발견하면 특징을 메모하여 112에 신고하기, 셋째, 장기간 외출시에 이웃에게 알려 공동방범체계 형성하기, 마지막으로 경찰의 순찰이 필요한 경우 가까운 지구대·파출소에 탄력순찰 신청하기 등이다.

 

최철균 서천경찰서장은 “농산물 절도로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수확기간인 11월말까지 농산물 절도 예방에 경찰력을 총동원할 예정으로, 농민들도 1년간 피땀 흘려 정성스럽게 일군 농산물을 도난당하는 사례가 없도록 예방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당부했다.

 

 

◇서천교육지원청-서천로타리클럽,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

 

서천교육지원청과 서천로타리클럽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주거환경이 열악한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에는 서천교육지원청, 수성교회, 서천로타리클럽 임원 20여 명이 참여하여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뜻을 함께했다.

 

2020년부터 실시된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답사와 상담을 통해 서천교육지원청에서 선정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4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완료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으로 싱크대 및 주방 거치대 교체, 부엌 천장 구조물 보수, 장판 교체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됐다.

 

장현정 서천로타리클럽 회장은 “삶의 안식처인 집을 고쳐주는 봉사활동은 참으로 의미 있는 일이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천여자정보고, KHDA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자 전원 입상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교장 나기홍)는 지난 24일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이 후원하는 ‘KHDA 제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해 전원 입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공정한 심사와 대회 진행을 위하여 KHDA 조수만 충·남북지회장, 박지윤 기능경기총괄심사장, 권금옥 지역심사장, 이규리·오서희 심사위원이 한국헤어디자인협회 대회 운영위원으로 참여해 대회를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국가고시 미용사(일반) 커트 4종목 중 이사도라, 스파니엘, 레이어 커트 3종목을 차분하면서도 빈틈없는 미용실력 대결을 펼친 결과 ▲최우수상은 이서린·양소영 학생 ▲금상은 성혜련·이예진·노은서·박채원·임가영 학생이 차지했다.

 

특히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 뷰티디자인과 학생 33명이 참가했는데 전원이 입상해 눈길을 끌었다.

 

권금옥 충남지역심사장은 “그동안 연습을 많이 한 결과인지 학생들 수준이라고 말하기에는 너무 차분하고 매끄럽게 실력을 발휘한 수준 높은 경기를 심사하게 돼 기뻤다”고 전했다.

 

한국헤어디자인협회는 지난해부터 서천여자정보고와 산·학협약을 맺고 학교와 꾸준히 소통을 하면서 학교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여러 가지 찾으려 노력하며, 그 일환으로‘KHDA전국기능경기대회’를 참가할 수 있게 해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와 자기개발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조수만 지회장은 “현재 시행중인 학생들의 교육지원 및 진로상당 취업연계 등도 지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는 (사)한국헤어디자인협회 충·남북지회와 MOU를 체결해 진로교육,기술교육 등을 지원하며 지역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서천소방서, 마서면 송석2리 갈목마을 화재없는 안전마을 지정

 

서천소방서(서장 최경수)는 지난 25일 마서면 송석2리 갈목마을을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화재없는 안전마을은 신속한 소방력 접근이 어려운 농·어촌, 도서지역에 균형 있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고, 전 가구를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을 보급해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를 줄이기 위해 매년 선정한다.

 

이날 행사에는 황순식 송석2리 마을이장, 이종호 대응예방과장, 이길량 마서면장, 의용소방대, 마을주민 등 40명이 참석하여 마을 이장에 대한‘명예소방관 위촉장’수여, 안전마을 현판 제막식,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