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7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18일 충남 서천군 화양·기산·마산·종천·비인·판교·서면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18일 충남 서천군 화양·기산·마산·종천·비인·판교·서면 등의 소식을 전한다.

◇화양면, 세계 물의 날 기념 대청소 실시


지난 17일 화양면이 금강변에서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에 행정복지센터직원 및 이장단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천과 생활환경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청소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기산면, 찾아가는 산불예방 홍보


지난 17일 기산면이 봄철 산불예방을 위해 내동리 마을을 찾아가 산불예방 홍보 활동을 펼쳤다.

본격적인 영농활동이 시작됨에 따라 농업부산물 소각 증가로 산불발생 위험 또한 높아져 주민의 산불 예방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인 만큼 농업인을 대상으로 산림과 인접한 곳에서의 소각금지, 담배를 피우거나 담배꽁초를 버리는 행위금지 등 산불예방 수칙을 이행해줄 것을 홍보했다.


◇마산면, ‘가치있는 Two-데이’ 사업 강화


마산면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가치있는 Two-데이’ 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코로나19로 가족 간, 이웃 간 왕래가 줄어 위기가구 발생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마산면 복지전담팀과 민간 명예복지공무원이 대상자 가구를 함께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가치있는 Two-데이’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변경된 기초생활수급자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 완화를 적극 홍보하며 도움이 필요한 대상가구에 지원을 확대하는 등 지역 내에서 위기가구가 발생치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종천면, 산불예방 교육 실시


종천면이 지난 17일 본격적인 봄철 건조기를 맞아 산불로 인한 산림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산불방지 결의를 다지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산불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산불예방과 진화에 대한 기초지식, 산불감시원들의 역할과 자세, 행동요령 등으로 진행되었고, 연일 건조한 날씨에 산불이 쉽게 발생할 수 있음을 주지시켜 단 한 건의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비인면, ‘행복을 더하는 비인’ 3, 4호 후원자 탄생


지난 16일 비인면이 ‘행복을 더하는 비인’ 3, 4호 후원자가 탄생했다고 밝혔다. 제3호 유배근 비인신협 이사장과 제4호 문도선 성내2리 이장이 릴레이 후원자로 참여했다.


◇비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1년 첫 정기회의 개최


지난 17일 비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비인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1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1년 운영방안과 사업을 논의했는데, 지난해에 이어 홀몸어르신 안부확인, 저소득층 노인 안전손잡이 설치, 꾸러미 지원 사업을 계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며, 노후 형광등 LED등 교체지원을 신규 사업으로 선정했다.


◇화양면 이장단,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화양면이 지난 17일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화양면 이장단(회장 이호석)과 함께 논·밭두렁, 영농부산물, 쓰레기 소각금지 등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했다.


◇판교면, '산불예방 주민홍보 강화' 총력


판교면은 산불위험의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도록 지난 17일 관내 23개 마을회관에 산불예방 홍보 포스터를 부착하고 산불 안전관리 매뉴얼을 비치해 주민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서면, 산불예방을 위한 다짐대회


서면이 다가오는 청명·한식에 곳곳에서 묘지정비 및 산에서의 활동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선제적으로 산불예방활동을 전개할 것을 다짐하는 대회를 가졌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