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6일 충남 서천군 장항·문산·판교·종천·서면·시초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6일 충남 서천군 장항·문산·판교·종천·서면·시초 등의 소식을 전한다.

◇최인세 자연마루 대표, 1000만원 상당 물품 후원


서면의 농업회사법인 자연마루의 최인세 대표가 지난 5일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초중학교 전 학생과 지역아동센터 아동, 취약계층(수급자, 차상위) 등 400여명을 대상으로 과일상자와 아이스크림케이크 등 약 1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다.

매년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마다 특별한 나눔과 후원활동을 꾸준히 펼쳐온 자연마루 최인세 대표는 이번 후원에서 지역 초중학교 전 학생과 수급자, 차상위 등 취약계층에겐 블랙사파이어포도와 키위를 담은 과일상자 400박스를 전달하고,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28명의 아이들에게는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전달했다.

최인세 대표는 “지역 아이들을 보면 어린 시절 내 모습이 생각나 웃음이 난다”며“이 아이들이 자라서 오늘을 아름답게 추억하며 베풂의 삶을 사는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서천군새마을회, 지역 위기 환아 가정에 후원금


6일 서천군새마을회가 지역 내 암으로 투병중인 어린 쌍둥이 환아가 있는 긴급 위기가정에 후원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새마을회는 서천읍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A씨의 세 자녀 중 쌍둥이 자녀가 암투병으로 병원비와 생활비 마련이 시급하다는 소식을 듣고 새마을회원들의 자발적인 후원금 500만 원을 마련해 서천군 사회복지실에 기탁했다.

권순우 새마을회장은 “힘든시기를 겪는 가정에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어린자녀들이 힘든 시기를 하루빨리 이겨내고 여느 아이들처럼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서천특화시장, 가정의 달 맞아 '점심 나눔' 봉사


6일 서천특화시장 상인회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장 내 어르신과 상인들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상인회는 군민과 함께 성장하고 그동안 받은 사랑을 지역사회에 환원한다는 취지로 2017년부터 나눔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 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도시락을 만들어 전달하는 것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을 위해 상인회는 먹거리장터 운영과 어상자 판매 수익금 일부를 출연해 사랑과 정성이 듬뿍 담긴 도시락 300개를 상인들이 정성껏 만들어 점포별 방문을 통해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서천특화시장부녀회, 지역 위기 환아 가정에 후원금


6일 서천특화시장부녀회가 지역 내 암으로 투병중인 어린 쌍둥이 환아가 있는 긴급 위기가정에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서천읍에 거주하고 있는 A씨는 다문화가구로 서천특화시장부녀회에서 A씨의 세 자녀중 쌍둥이 자녀의 암투병으로 병원비와 생활비 마련이 시급하다는 소식을 듣고 부녀회원들의 자발적인 후원금 100만원 을 마련해 서천군 사회복지실에 기탁했다.

서천특화시장 부녀회원인 김종명씨는 “어린 환아 가정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고 어린아이들이 힘든 시기를 하루빨리 이겨내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서천군보건소, 암경험자 가족과 ‘힐링 나들이’


지난 4일 서천군보건소가 지역 내 암경험자 및 가족들로 구성된 자조모임 대상자 10여 명과 함께 종천면에 위치한 치유의 숲에서 ‘힐링 나들이’를 실시했다.

이번 힐링 나들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불안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고 마음의 이완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재가암 환자들과 가족들이 질병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정서적 지지를 통해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했다.

참여자들은 우울한 일상에서 벗어나 숲에서 심리적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하고 휴식하는 등 치유의 시간을 가졌으며, 소리치유(싱잉볼 명상), 아로마테라피, 온열치유, 통나무 명상 해독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순환과 활력증진에 도움을 주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장항읍, 5월 황금연휴 산불예방 활동 강화


장항읍이 이달 5일~7일 황금연휴 기간 주민들의 휴식과 안전을 위해 산불감시원 근무를 강화한다.

최근 강풍과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고 전국 각지에서 산불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으며, 황금연휴 기간 산을 찾는 입산객, 관광지를 찾는 상춘객 등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산불 예방 활동을 더욱 강화해 산불방지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서천읍후원회, 카네이션브로치 300개 전달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가 이달 4일부터 6일까지 어버이날을 맞아 65세 이상 어르신 300명에게 카네이션 브로치를 전달했다.

이번 카네이션 브로치전달은 홀로 사시는 독거노인 또는 코로나19로 자녀들이 방문하지 못 하는 노인가구의 정서적으로 위축된 마음과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해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도록 추진됐다.

특히, 사곡4리 휴먼시아 아파트에 사할린에서 거주하다 영주 귀국해 서천을 제2의 고향으로 여기며 사는 어르신들에게 러시아에 있는 자녀들을 대신해 어르신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기도 했다.


◇마서면, 독거어르신께 어버이날 카네이션 전달


지난 4일 마서면이 어버이날을 앞두고 특별한 의미를 담은 ‘가치있는 Two-데이’ 사업을 추진했다.

‘가치있는 Two-데이’ 사업은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이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복지인적안전망과 마서면 맞춤형복지팀이 함께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민참여형 복지사업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 복지이장 등 ‘마서면 행복나르미’ 10여 명은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독거어르신 5가구를 직접 방문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과 선물을 전달하고 말벗이 되어 드리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문산사랑후원회, 어버이날 감사꾸러미 전달


6일 문산면 문산사랑후원회가 어버이날을 맞이해 3만 원 상당의 롤 케이크와 카스텔라 꾸러미를 준비해 지역 어르신 36명에게 전달했다.

구용완 문산사랑후원회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소외받고 외로운 어르신들께 행복을 드릴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뿌듯하다”고 마음을 전했다.


◇문산면, 마을 환경지킴이 환경교육 실시


지난 4일 문산면이 주민자치회 위원과 마을 환경지킴이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농1리 깔끔美방에서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마을 환경지킴이 사업은 문산면과 주민자치회가 연계해 시행하는 2021년 문산면 환경시책 중 하나로, 각 마을에서 선발된 환경지킴이는 이웃주민에게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주고, 쓰레기 불법투기 금지를 계도하는 등 환경미화를 담당한다.

문산면은 지난 해 주민자치회 참여예산사업으로 쓰레기 분리수거함 6개를 별도로 설치하는 등 환경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이번 마을 환경지킴이 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 효과도 노리고 있다.


◇판교면, 봄 입맛 잡을 행복반찬 배달


6일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20가구를 대상으로 어버이날을 맞아 ‘사랑담은 행복반찬 배달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랑담은 행복반찬 배달 사업’은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코로나19로 사적모임과 외부와의 접촉이 어려워져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봄철 떨어진 입맛과 영양을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제철 식재료로 신선하고 정성이 담긴 반찬을 만들어 배달했다.


◇종천면, 영양 듬뿍 반찬 나눔 실시


지난 4일 종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희망종천후원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족들의 방문이 어려워져 5월 가정의 달 소외될 수 있는 취약계층 25가구에게 정성 담은 반찬을 전달했다.

이날 밑반찬 나눔은 대한한돈협회에서 후원한 돼지고기로 만든 돼지불고기와 아욱국, 콩나물무침 등 영양 가득한 반찬 6종을 직접 만들어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반찬을 전달하고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했다.


◇시초면, 부엉바위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6일 시초면 행정복지센터 전직원이 참여해 태성리 부엉바위를 찾는 등산객들에게 산림지역에서 불법쓰레기 소각 금지를 알리고 산불발생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