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바르게살기운동 서천군협의회, ‘나눔의’ 회원연수회 개최 등 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손아영 기자 = 바르게살기운동 서천군협의회, ‘나눔의’ 회원연수회 개최 등 8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한다.

 

 

◇바르게살기운동 서천군협의회, ‘나눔의’ 회원연수회 개최

 

바르게살기운동 서천군협의회(회장 김종식)가 지난 7일 장항 서천군민체육관에서 바르게살기운동 서천군 ‘나눔의’ 회원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군협의회 임원 및 13개 읍면 위원장 등 45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행동강령 낭독, 표창장 수여와 관내 장애시설 및 개인 간 나눔의 시간,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김기웅 군수는 축사를 통해 “3년 만에 개최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바르게살기 협의회원 모두가 친목을 다지며 서로 간의 신뢰와 우의를 다지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서천군협의회는 매년 각종 캠페인, 환경정화활동, 홀몸 어르신 가정방문 등의 이웃사랑 나눔 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속가능지역재단, ‘2022년 사회적경제 주간행사’ 개최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관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2022년 사회적경제 주간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서천의 대표 관광지이자 공공기관인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국립생태원을 대상으로 지역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을 알리고,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이해와 가치소비를 확산하는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사)한산모시조합, 오석영농조합, 해미S&F영어조합법인, 서천군표고버섯영농조합법인, ㈜오르비스, 뜰엔향기협동조합 등 관내 (예비)사회적기업 6개 업체가 참여하여 착한가격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중심 조기개입 지역사회교육 실시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5일 문예의 전당 소강당에서 유아교육기관 종사자와 영·유아 양육 부모, 주민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가족중심 조기개입 지역사회교육을 실시했다.

 

가족중심 조기개입 지역사회교육은 2019년부터 충남어린이집연합회 서천군지회와 연계하여 매년 1회 진행하고 있다.

 

영·유아기의 언어발달단계를 이해하는 동시에 언어자극방법, 발달지연, 장애위험군 아동에 대한 지원 방법 등의 목적으로 시행한다.

 

이번 교육은 ‘우리아이 언어능력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솔언어청각연구소 장재진 소장이 아이의 언어발달에 대한 이해, 아이들을 위한 언어자극 방법 등의 강의를 진행했다.

 

 

◇한산면 한울타리후원회, 정기총회 및 결연식 개최

 

서천군 한산면 한울타리후원회가 지난 7일 한산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2년 정기총회 및 수양부모자녀 결연식을 개최했다.

 

정기총회에서는 2021년 후원회 운영 결산 보고를 시작으로 2022년 사업계획 및 일정 등을 논의했다.

 

후원회는 타지역에서 입학한 학생이 많은 지역 고등학교와 수양부모자녀 결연을 비롯해 서천군 역사문화탐방, 전교생 수능고득점 기원 찹쌀떡 전달, 송년의 밤 행사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정기총회에 이어 열린 수양부모자녀 결연식에서는 후원회원, 지역 기관·단체장 20명과 지역 고등학교인 충남디자인예술고등학교 학생 20명이 결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결연 사업은 타지역 출신 학생들의 지역 적응과 학업 정진을 위한 정서적 지지, 후원 등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돕고 지역 내 명문학교 육성을 위해 후원회가 추진하고 있다.

 

2009년 첫 시작으로 올해까지 14년간 320명의 학생과 결연했다.

 

 

◇마산보건지소, 재가암환자와 가족을 위한 자조모임 운영

 

서천군 마산보건지소가 지난 7일 보건지소에 등록된 암경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상호 정보 공유와 정서적 지지를 위한 재가암 자조모임 ‘건강나눔, 행복더하기’를 운영했다.

 

이번 자조모임에는 암환자와 가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건강측정 및 상담, 영양교육, 식이체험, 비즈공예, 원예요법, 나들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정서적 안정은 물론 친목도모, 상호 정보교환의 장을 마련했다.

 

 

◇마산면, ‘찾아가는 행복밥차’ 사랑의 도시락 나눔 실시

 

서천군 마산면과 서천군노인복지관이 지난 5일 안민경로당에서 주민 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복밥차 사업을 실시했다.

 

행복밥차는 마을을 직접 방문해 도시락을 즉석에서 조리하고 주민들에게 전달하는 사업이다. 7월 14일에는 마산면 북리마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