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군보건소, 코로나19 재택치료비 지원 중단 등 1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손아영 기자 = 서천군보건소, 코로나19 재택치료비 지원 중단 등 1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보건소, 코로나19 재택치료비 지원 중단

 

서천군보건소(소장 이문영)가 정부의 코로나19 재정지원 제도 개편 방안에 따라 11일부터 재택치료비 본인부담금 지원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정부는 지난달 24일 중대본회의에서 지속가능한 방역 재정 확보 및 재정지원 효율화를 위해 정부 지원의 단계적 축소를 결정한 바 있다. 

 

이에 서천군은 11일부터 상대적으로 소액인 재택치료 본인부담금(1인당 평균 병원비 1만 3,000원, 약제비 6,000원)의 지원을 중단한다. 

 

단, 상대적으로 고액의 치료비가 발생할 수 있는 입원진료비는 재정지원을 유지할 방침이다.

 

서천군보건소는 호흡기환자진료센터 및 약국 등에 해당 사항을 안내하여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했다.

 

변경된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서천군에서는 코로나19 진단검사, 진료, 치료제 처방 등이 의료기관마다 분산되어 운영됐으나, 이달부터 ‘호흡기환자진료센터’로 총 11개 의료기관에서 검사, 대면·비대면 진료, 처방 등을 통합 운영할 계획이다.

 

 

◇서천군, 13~15일 이하복 고택 전시관서 찾아가는 어린이박물관 운영

 

서천군이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국립민속박물관과 함께 이하복 고택 전시관에서 ‘찾아가는 어린이박물관’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찾아가는 어린이박물관’은 체험형 전시 콘텐츠를 담은 버스를 통해 관람과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한다.

 

이번 이하복 고택 전시관 어린이박물관에서는 △인형을 통한 세계 문화 체험 전시버스 관람 △걱정인형 만들기 △서천 이하복 고택 스마트 전시 안내시스템을 통한 AR 전시 관람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한편, 이하복 고택 전시관에는 AR·VR을 활용한 전시안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말마다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서천군청소년수련관, 16일 청소년어울림마당 ‘역!사이다’ 개최

 

서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현일)이 서천군 청소년 어울림마당의 일환으로 오는 16일 ‘역!사이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2017년에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역!사이다’는 역사적 사실을 다양한 프로그램과 결합하여 사이다처럼 시원한 역사체험을 하게 된다는 의미를 지녔다. 

 

지역 내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독립운동가의 희생과 애국정신을 심어주고 역사를 기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이번 프로그램은 103년 전으로 돌아가 독립투사들의 애국정신을 기릴 수 있는 유익한 체험이 진행된다. 

 

△독립투사들의 고뇌를 간접적으로 경험해보는 ‘피가 있고 뼈가 있다면’ △태극기에 대해 알아보는 ‘당신은 한국인입니까?’ △서천 지역 독립운동가인 월남 이상재 선생과 근현대 역사를 배워보는 ‘과거시험’ △옛 의복을 입고 사진을 촬영하는 ‘그 때, 그 시절’ △독립군이 되어 보는 ‘독립군 전투체험’ 등 5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로, 참여는 1개 프로그램당 최소 2명부터 최대 5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는다.

 

당일 방문하는 청소년과 관광객에게도 다양한 체험거리 제공을 위해 방과후아카데미 ‘다락방’이 페이스페인팅, 바리스타 동아리 ‘알콩달콩’이 ‘정동구락부’ 카페를 운영할 예정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