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선관위, 4·10총선 근로자 투표 시간 보장 안내 등 7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선관위, 4·10총선 근로자 투표 시간 보장 안내 등 7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서천 선관위, 4·10총선 근로자 투표 시간 보장 안내

- 근로자가 투표 시간 청구 반드시 보장해야… 위반 시 1,000만 원 이하 과태료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가 국회의원 선거 관련 근로자의 투표 시간 보장을 안내했다.

 

선관위는 오는 4월 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하여 근로자(다른 자에게 고용된 사람)가 4월 5일부터 4월 6일까지 예정된 사전투표 기간 및 선거일(4월 10일)에 모두 근무하는 경우에는 고용주에게 투표할 시간을 청구할 수 있고, 근로자가 투표 시간을 청구할 때 고용주는 이를 반드시 보장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고용주는 근로자가 투표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청구할 수 있다는 사실을 4월 3일부터 4월 7일까지 사업체 인터넷홈페이지, 사보, 사내 게시판 등을 통하여 근로자에게 알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고용주가 위의 사항을 위반하여 투표 시간을 보장해 주지 않는 경우 1,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한편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하여 선거법 위반행위를 발견하면 신고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국립생태원, 노-사-감 합동 조직문화 혁신 선포식 개최

 

국립생태원은 조직문화 혁신 선포식을 개최하고 조직문화 개선을 촉진하기 위한 존중, 공정, 소통, 실천, 책임 등의 8대 행동가치를 발표했다.

 

지난 6일 ‘나부터 먼저, 우리 같이 Me first, We together’이라는 슬로건이 국립생태원 생태교육관 대강당에서 울려퍼졌다.

 

이번 선포식에서는 노사 대표가 함께 서약서를 낭독하고 청렴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위해 솔선수범을 다짐하는 시간도 있었다.

 

이번 슬로건 수립 및 선포식은 고유의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원활한 소통 촉진과 공직사회의 권위적인 분위기에서 오는 불합리한 관행 등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8대 행동가치는 직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노사감(노동조합,기관, 감사실) 대표가 함께 뜻을 모아 수립돼 의미를 더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8대 행동가치는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해 만들어 나갈 중요한 시작점”이라며 조직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과 동참을 강조했다.

 

한편 국립생태원은 향후 전 직원 조직문화 혁신 실천 서약을 진행하고, 조직문화 개선 TF를 구성하는 등 상호존중과 소통을 바탕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안착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장항공공도서관 ‘푸른 사자 와니니(이현, 창비)’ 원화 전시 운영

 

장항공공도서관이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책의 감동을 생생하게 되살려 줄 아름다운 전시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도서관에 따르면 전시 도서는 작가 이현의 장편소설 ‘푸른사자 와니니(창비 출판사)’로 그림 액자 형태 16점으로 구성, 도서의 내용을 보다 사실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준다.

 

전시 기간은 지난 12일부터 4월 19일까지이며 장항공공도서관 1층 전시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푸른사자 와니니’는 약하고 쓸모없다는 이유로 무리에서 쫓겨난 어린 사자 와니니가 초원을 떠돌며 겪는 일들을 그린 동화이다.

 

아프리카 세렝게티의 광활한 초원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다양한 동물들의 삶과 그들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초원의 조화로운 모습을 통해 담아냈다는 평을 받았다.

 

‘세상에 쓸모없는 것은 없어’, ‘나는 약하지만, 우리는 강해!’, ‘나다움’과 ‘성장’, ‘존중’이라는 말의 가치와 존재하는 모든 것들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동화로 2022년 Ibby 아너리스트(국제적 우수 신간 목록)에 선정되었다.

 

한편 도서관 관계자는 원화 전시를 통하여 어린이들의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정서적·감성적 소통 능력을 증진시켜 즐거운 독서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서천교육지원청, 교통안전·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전개

 

서천교육지원청은 7일 신학기를 맞아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교통안전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장항초등학교에서 전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김흥집 교육장이 참여한 가운데 등교하는 학생과 교육공동체 대상으로 교통안전용품을 배부하고, 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인식개선 가두캠페인을 벌였다.

 

교육지원청은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라는 교통안전 표어와 ‘나는 너다’라는 학교폭력예방 표어를 선정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실천중심 안전교육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또한 신학기를 맞아 3월 기간에는 학교별 안전사고예방 계획 수립을 지원하고, 급식과 유해환경 등 안전영역별 진단을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김흥집 교육장은 “학교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현장에서 힘써주시는 모든 관계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공동체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안전 사각지대가 없도록 지원체계를 더욱 촘촘히 다지겠다”라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