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署, PM 안전 수칙 등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 전개 등 19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署, PM 안전 수칙 등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 전개 등 19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서천署, PM 안전 수칙 등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 전개

 

서천경찰서가 지난 18일 서천읍 사곡리 소재 축협 앞 노상에서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 수칙 및 법규위반 준수 홍보 등의 내용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서천경찰서에 따르면 이륜차 및 개인형 이동장치의 교통사고는 2021년도 35건, 2022년도 21건, 2023년도 13건 발생으로 점차 감소 추세이다.

 

특히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은 채 인도와 차도를 넘나드는 위험한 주행으로 서림지구대 등 관내 지·파를 통한 민원 접수가 속출하여 교통사고 발생 우려가 급증하는 상황이다.

 

이에 교통경찰, 서림지구대, 서천 남녀 자율방범대, 녹색어머니회 등 40여 명은 이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들은 올바른 개인형 이동장치 주행 방법, 안전모 착용 등의 내용이 담긴 교통법규 준수 리플릿, 물티슈 배부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 및 어깨띠, 피켓, 현수막 등을 활용해 가시적 교통안전을 홍보했다.

 

또한, 캠페인이 끝난 후 서천읍 축협 앞에서부터 서천 서림지구대까지 도보로 이동하여 교통사고 예방 현수막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운전자들의 안전 운전을 홍보하며 도보 행진도 이어졌다.

 

유봉현 경찰서장은 “부족한 경찰력을 도와 캠페인에 참석한 협력 단체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관내 교통안전 활동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천 예총, ‘찾아가는 마을잔치’ 마량리 마을서 출발

 

‘2024. 찾아가는 마을잔치’의 첫 무대가 지난 3월 16일 서천군 서면 마량리 동백나무숲에서 열렸다.

 

이번 사업은 ‘2024 서천군 문화예술활동 지방보조금사업’으로 서천군이 지원하고 서천예총(회장 강석화)이 주최하는 것으로 지역 고령화로 인해 신체적, 지리적으로 문화예술을 누리기 힘든 서천군민들에게 마을을 찾아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단체들의 공연 및 체험 등을 통해 문화 혜택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동백꽃이 만발한 마량리 동백나무숲에서 (사)한국음악협회 서천지부의 회원으로 구성된 금관 앙상블의 연주를 통해 마을 주민들과 관람객들에게 음악을 통한 힐링의 시간을 연출했다.

 

경기도 동탄에서 가족들과 함께 온 관광객 한 관광객은 “마량리와 동백나무숲에 펼쳐진 이름다운 자연환경과 서천의 풍성한 먹거리, 이에 더해진 공연 관람까지 너무나도 즐겁게 지냈다”라며 “다시 오고 싶고, 찾고 싶은 서천”이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강석화 서천 예총 회장은 “앞으로 판교 심동리, 한산읍성 등 지역의 역사가 있고 이야기가 전해오는 지역을 찾아 서천 예총의 6개 지부가 참여하여 각 읍면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와 특징을 바탕으로 예술적인 표현을 통해 읍면의 브랜딩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청소년수련관, 3월 ‘다 해보자! 주말 체험’ 진행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6일 방과후아카데미(다락방)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논산 ‘아침애’ 딸기농장, ‘션샤인랜드’에서 주말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주말 체험은 신학기를 맞이하여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며 또래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쌓고 친목을 다지고자 마련됐다.

 

이날 청소년들은 논산에 있는 ‘아침애’ 딸기농장에 방문하여 직접 딸기를 수확하고 신선한 딸기로 케이크를 만들어 보는 체험을 통해 노동의 가치를 배우고 자연이 주는 선물에 감사하는 마음을 배웠다.

 

이후 이들은 ‘션샤인랜드’에 방문하여 VR 체험과 밀리터리 사격 체험, 서바이벌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팀워크를 다졌다.

 

또 6·25전쟁 이후의 모습을 재현한 1950스튜디오와 드라마 미스터션샤인의 촬영 스튜디오였던 션샤인스튜디오에서 사진을 찍으며 어색했던 친구들과 친밀감을 형성하는 시간을 보냈다.

 

주말 체험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서바이벌할 때 음향효과가 있어 실제 전투상황 같아 더욱 스릴 있고 재미있었다. 그리고 드라마에서만 보던 공간을 실제로 볼 수 있어서 신기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방과후아카데미 ‘다락방’은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공간’이라는 뜻으로 중학교 1~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과 학습, 전문 체험, 생활 지원 등 방과 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천소방서, 신규 의용소방대원 공개 모집

 

서천소방서가 지역사회 안전과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일까지 남·여 의용소방대원을 모집한다.

 

의용소방대는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 상황 발생 시 소방 활동을 보조하고 화재 예방 순찰, 안전 캠페인 등 지역사회 안전 문화를 도모하는 봉사조직으로 현재 27개대, 574명의 대원이 활동 중이다.

 

자격요건은 서천군 관할 지역에 거주 또는 상주하는 주민 가운데 60세 미만이 해당한다.

 

또 각 관할구역에 안정된 사업장에 근무하는 사람, 희생정신과 봉사 정신이 투철하다고 인정되는 사람, 소방 기술 관련 자격, 학력, 경력이 있는 사람, 의사, 간호사 또는 응급구조사 자격을 가진 사람, 기타 의용소방대의 활동에 필요한 기술과 재능을 보유한 사람 등이다.

 

지원 방법은 관련 서류를 작성해 소방서 또는 관할 119안전센터에 직접 접수해야 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가 결정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서천소방서 소방행정과 의용소방팀 담당자 또는 관할 119안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생태원, 해빙기 안전 점검·새봄맞이 환경정비 나서

 

국립생태원이 해빙기 안전 점검 및 새봄맞이 환경정비를 오는 29일까지 모든 사업장에 대해 실시한다.

 

이번 안전 점검을 통해 각 시설의 외벽 균열, 지반 침하, 낙석·붕괴 등 구조적 불안 요소를 조사함은 물론 사무공간 및 창고, 연구실과 전시시설에 대한 정리·정돈·청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빙기 대책 기간은 3월 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으로 침하·붕괴위험지역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점검 결과, 현장에서 시정이 가능한 사항은 즉시 시정하고, 보수보강이 시급한 사항은 가용재원을 활용하여 시일 내 조치하여 인명 및 재산피해 예방에 나설 방침이다.

 

조도순 생태원장은 “해빙기는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만큼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안전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 안전지도자 양성과정 연수

 

서천군 청소년수련관(관장 신현일)이 지난 12일 서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학부모지원단 4명을 대상으로 안전캠프SSG[쓱ː] 청소년활동 안전지도자 양성과정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활동 안전지도자 양성과정은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청소년활동 안전지도자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연수는 총 3차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재난 상황에 대응능력을 기를 수 있는 위기 탈출 넘버4 프로그램인 ‘생존매듭’, ‘생존배낭’,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안전교육에 관심이 많은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안전에 대해 더욱 전문성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청소년들에게 안전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알려줘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직접 완강기 체험해보니 주변 완강기에 관해 관심을 가지게 되어 많은 부분에서 유익함을 얻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를 통해 직접 프로그램을 진행해보며 안전지도자로써 더욱 전문성을 향상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안전지도자 연수를 진행하여 청소년활동프로그램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정립하고 지역의 주요 자원들이 청소년활동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