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청년 주택안심계약 도움 서비스 제공 등 27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청년 주택안심계약 도움 서비스 제공 등 27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청년 주택안심계약 도움 서비스 제공

 

서천군이 4월부터 군 거주 또는 거주 예정인 만 18~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주택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부동산 관련 전문 지식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청년의 전세사기 등의 피해를 막고, 안정적으로 주거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상담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는 한국공인중개사 협회 충남지부에서 상담사로 위촉된 공인중개사가 주택임대차 계약 시 유의 사항 점검 및 등기사항전부증명서의 권리 상태 확인 등을 상담해주고, 필요시 집보기 동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매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서천군청 민원지적과 토지관리팀(041-950-4379) 전화로 신청하면 되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이온숙 군 민원지적과장은 “이번 사업이 청년들이 전월세 집을 구할 때의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서천군에서 안정적으로 주거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천군, 유부도 도선 운항 타당성 평가 용역 착수

 

서천군이 지난 26일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전문가, 주민, 관계 공무원 등 19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부도 도선 운항에 따른 타당성 평가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유부도 도선 건조 사업은 서천군의 유일한 유인도서인 유부도 입도민의 정주여건 개선과 관광객의 편익 제공을 위해 도선을 건조하는 사업이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용역사로부터 추진방향, 과업 수행계획, 추진일정 등을 보고받고 질의응답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용역의 주요 과업으로는 현황분석, 도선 선착장 및 항만 기반시설 부지 선정, 유부도~장항 예상 항로의 조수 간만의 차이에 따른 선박 톤수 및 최대 승선인원 선정, 해역 이용자의 의견 수렴 및 분석 등이다.

 

군은 이번 용역을 통해 어업인 의견 수렴 및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하고 선박 제원 및 계류지 선정을 구체화할 방침이다.

 

김기웅 군수는 “유부도 도선 건조사업의 기능과 목적을 잘 설정해 내실 있는 계획으로 정부 정책에 부합하고, 지역발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두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천군, 현업업무 종사자 정기 안전보건교육 진행

 

서천군이 지난 27일 문예의 전당에서 도로 보수원, 산불감시원, 환경미화원, 시설관리 근로자 등 공공행정 현업업무 종사자 305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한 1분기 정기 산업안전 보건교육을 진행했다.

 

초빙된 가성순 한국산업안전원 대표는 ▲작업장 위험 요인과 안전 보건 조치 ▲재해사례 전파 ▲건강증진 및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시연 등을 교육했으며, 서천군보건소 감염병대응팀의 주관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에 관한 교육도 병행됐다.

 

정해순 안전건설국장은 “근로자 스스로 안전 보건에 관한 내용을 이해하고 안전의식을 높여 관내 사업장에서 중대재해 및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함께 노력해달라”며, “군에서도 중대재해 없는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