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교육지원청, 학교 운동부 역량 강화 연수 등 11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학교 운동부 역량 강화 연수 등 11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교육지원청, 학교 운동부 역량 강화 연수

-건강하고 투명한 학교 운동부 운영 환경 조성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건강하고 투명한 학교 운동부 운영 환경 조성을 위한 2024학년도 학교 운동부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학교 운동부 지도자와 지도교사 14명, 학생 선수 42명이 참석하여 예년보다 많은 인원이 참석했다.

 

이날 연수는 청렴실천 서약 선서, 스포츠윤리센터 스포츠 인권 동영상 시청,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전문 강사 도핑방지 교육 등을 진행했다.

 

교육지원청은 학교 운동부 공동체의 전문성과 책무성을 제고하고 청렴과 기본을 갖춘 학교 운동부 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매해 연수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김흥집 교육장은 “학교 운동부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건강하고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으로 선진형 운동부 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천교육지원청은 공동체 모두의 인권이 존중되는 인권 친화적 운동부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림여중, 등교 맞이 캠페인 실시

 

서림여자중학교는 지난 9일 오전 등교 시간을 활용하여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와 연계해 ‘사랑과 정성으로 함께 만드는 등교 맞이 캠페인’을 전개했다.

 

‘사랑과 정성으로 함께 만드는 등교맞이 캠페인’은 ‘행복한 학교 만들기, 우리가 주인공’을 주제로 생명존중과 학교폭력예방을 통한 학교 안전망 구축을 위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학교의 아침 시간을 맞아 등교하는 학생들을 박수와 하이파이브로 격려함으로써 폭력 없는 학교생활을 임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취지로 시작됐다.

 

이에 2학년 학생은 “캠페인을 통해 생명 존중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또한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친구와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박찬필 교장은 “학생들과 정서적 교감을 통해 건전하고 폭력 없는 학교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함께 도전하는 서림여중, 늘 서로 소통하며 존중하자”라는 응원의 말을 전했다.

 

 

◇Wee센터,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 진행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9일 금강하굿둑 놀이동산 내에서 서천 관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아동학대와 가정폭력으로 이를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아이 마음, 아이 다음’, ‘나쁜 말, 나쁜 손 멈추어 주세요’ 와 ‘긍정 양육 129원칙’를 내 걸고 진행되었다.

 

특히 학업 중단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포토존과 다양한 놀이를 체험하여 상담에 대한 친밀감을 높였으며, 긍정 양육 129원칙을 교육함으로써 부모와 자녀는 존중받아야 할 독립된 인격체임과 동시에, 부모와 자녀는 서로에 대한 믿음과 이해에서 시작됨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외에도 간편 심리 검사를 실시하여 자신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체험자 한 분은 “아동학대 예방과 긍정 양육 129원칙을 통해 다시 한번 스스로를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팽이치기하면서 아이 같은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어 즐거웠다”라고 하였다.

 

김흥집 교육장은 “이번 길거리 상담을 통해 존중하고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Wee센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었다며 지역주민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서천초 육상부, 제52회 충남소년체전서 금4·은2·동3 획득

 

서천초등학교 육상부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개최된 제52회 충남소년체육대회 육상경기에서 8명의 학생이 출전, 금메달 4개, 은메달 2개, 동메달 3개 등 총 9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로 창단 3년 차에 접어든 서천초등학교 육상부는 남초 100m와 200m에서 김윤규 학생이 1위, 남초 멀리뛰기에서 함민재 학생이 1위, 남초 높이뛰기와 여초 포환던지기에서 최우진, 한예린 학생이 나란히 2위에 올랐다.

 

이 외에도 남초 100m의 함민재 학생, 남초 멀리뛰기의 최우진 학생은 3위에, 윤지성, 최우진, 함민재, 김윤규 학생으로 이루어진 서천초 400m 계주팀은 51초 67이라는 뛰어난 기록으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장항초 김세아 학생과 서천초 구혜인, 한예린, 도은아 학생이 팀을 이룬 서천군 여초 400m 계주팀은 3위를 차지했다.

 

김순임 교장은 “서천초 육상부 선수들은 학교가 2년간 공사 중이라 운동장을 사용할 수 없고, 또 정식 코치가 없는 환경 속에서도 서천군체육회와 서천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대한체육회의 2023 학교 운동부 창단지원사업 덕분에 동계 훈련을 착실하게 진행할 수 있었고, 그 결과로 이렇게 좋은 결실을 얻었다”라며 “5월 말, 목포에서 열리는 제53회 전국소년체전에 대비해 선수들이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