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디저트 카페 ‘램프’, 장항읍 좋은이웃 동참 등 11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디저트 카페 ‘램프’, 장항읍 좋은이웃 동참 등 11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디저트 카페 ‘램프’, 장항읍 좋은이웃 동참

 

장항읍 소재 디저트 카페 ‘램프’ 한예진 대표가 지난 9일 관내 이웃을 위해 전달해달라며 56만원 상당의 러스크빵 96개를 기탁해 2024년 장항읍 좋은이웃 15호에 선정됐다.

 

디저트 카페 ‘램프’는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대표인 한예진 씨는 지역 청년 사업가들로 구성된 ‘놀라운일협동조합’을 함께 운영하며 지역에 젊은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한 대표는 “이번 나눔을 계기로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꾸준히 나눔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후원받은 러스크빵은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모자원 아동들에게 간식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민국레미콘, 화양면에 후원금 100만원 기탁

 

마서면 소재 민국레미콘㈜(대표 조규천)이 지난 8일 화양면에 사랑의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민국레미콘㈜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라는 목표 아래 관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 호우피해 주민지원, 소외이웃 후원금 전달 등 지역발전과 어려운 이웃돕기에 앞장서고 있다.

 

조규천 대표는 “화양면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사업을 적극적으로 후원하여 고향과 함께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후원금은 화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화양사랑후원회에 전달되며, 정이며, 화양면 복지사업 추진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한산면,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노력

 

한산면이 지난 9일 생활이 어려운 가정 및 빈곤, 학대, 유기, 방임 등 위기에 처한 아동 및 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관내 학교 3곳을 방문했다.

 

한산면은 지역사회가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자발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서천愛희망발굴단과 함께 민관합동으로 방문을 진행했다.

 

박영정 면장은 “아동의 특성을 가까이서 살필 수 있는 학교와 지역 실정에 밝은 주민들이 함께 노력하여 위기가구를 발굴한다면 어려운 이웃들이 도움을 받을 기회가 더 많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최종식 한산면이장단 회장, 장학금 150만 원 전달

 

한산면이장단협의회 최종식 회장이 지난 9일 한산초등학교, 한산중학교, 충남디자인예술고등학교 등을 방문해 학교마다 5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한산면의 밝은 미래를 응원했다.

 

최종식 회장은 “아이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라야 앞으로의 미래가 밝다”며, “우리 한산면의 아이들이 꿈을 꾸고 미래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응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 회장은 지난 3월에도 저소득층을 위한 후원금을 기탁한 바 있으며, 매년 저소득층 복지를 위한 기부와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한산농협,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기부

 

한산농업협동조합(조합장 박관구)이 서천사랑장학회(이사장 강경모)에 장학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박관구 조합장은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여건 속에서도 학생들이 학업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면 대견스럽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한 금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