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기산면, 올해 1차 숨은자원찾기 행사 가져 등 17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기산면, 올해 1차 숨은자원찾기 행사 가져 등 17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기산면, 올해 1차 숨은자원찾기 행사 가져

 

기산면새마을협의회(회장 나상철, 천혜자)가 17일 쾌적하고 쓰레기 없는 환경 조성을 위해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과 각 마을 이장, 기산면 직원 등은 영농 폐비닐, 농약 빈 병, 플라스틱 등 총 5t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해 구슬땀을 흘렸다.

 

나상철 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리며 깨끗한 기산을 만들기 위해 힘써주신 모든 참여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살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판교면지사협, ‘띵동’ 사랑 가득 담긴 반찬 배달왔어요~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일·이종하)가 지난 16일 올해 첫 번째 사랑담은 행복반찬 배달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과 자원봉사자들은 소고기 뭇국, 조기 간장조림, 잡채 등 5종류의 반찬을 직접 만들어 독거어르신 등 식사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이종하 위원장은 “항상 반찬을 정성껏 만들고 전달해주는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어르신들께서도 정성껏 준비한 반찬을 드시고 건강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우진산업, 서천사랑장학회 500만 원 기탁

 

㈜우진산업(대표이사 정수창)이 지난 15일 미래의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써 달라며 서천사랑장학회(이사장 강경모)에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한편, ㈜우진산업은 믿음과 신뢰와 기술을 바탕으로 도전하는 기업으로 천안시 서북구에 소재한다.

 

 

◇서해로타리클럽, 서면 어르신 자장면 나눔 실천

 

국제로타리3680지구 서해로타리클럽이 지난 16일 서면주민자치센터 광장에서 서면 어르신을 대상으로 자장면 나눔 봉사를 실천하며 나눔의 꽃 제8호로 선정됐다.

 

또한, ▲홍원항 근해안강망협회(회장 김창현 외 18명) 멸치 500박스 ▲서해로타리클럽 회장 장홍석 타올 200장 ▲춘장루 자장면 300인분 재능기부 ▲서도마트 생수 300병 ▲춘장대 큰맘할매순대국 순대 300인분 ▲서천군 낚시어업인협회 음료수 300개 ▲춘장대 보라가든 현금 10만원 ▲한산로타리클럽 방울토마토 ▲서면동백커피바리스타동호회가 이번 봉사에 후원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화양사랑후원회, 봄기운 가득! 사랑의 밑반찬

 

화양사랑후원회와 적십자봉사회가 지난 16일 어려운 이웃 50가구를 대상으로 봄기운 가득 담은 밑반찬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화양면 적십자봉사회 봉사자 10여 명은 봄철 입맛을 돋우는 열무·배추김치, 돼지고기 주물럭, 콩나물미나리 무침 등 3종의 정성이 가득 담긴 밑반찬을 마련해 대상 가정에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서천읍, 주민자치위원 대상 봄철 산불예방 홍보

 

서천읍이 지난 16일 주민자치회 정기회의에 참석한 20여명의 위원을 대상으로 봄철 산불 예방을 홍보했다.

 

홍경숙 읍장은 “논·밭두렁, 영농부산물, 쓰레기 소각 금지 등으로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앞으로도 지역 내 여러 단체와 협력해 산불 예방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