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임시특화시장 ‘10~30% ’상품권 할인 행사 진행 등 17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임시특화시장 ‘10~30% ’상품권 할인 행사 진행 등 17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임시특화시장 ‘10~30% ’상품권 할인 행사 진행

- 25일부터 국산 수산물 구매 시 최대 30% 온누리상품권 환급

- 모바일 서천사랑상품권 결제 시 10% 캐시백 즉시 지급

 

서천군이 오는 25일 임시특화시장 개장과 동시에 특화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권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군은 총 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5월 8일까지 당일 국산 수산물 구매 시 금액의 최대 3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구매 금액이 3만 4천원 이상 6만 7천원 미만일 경우 1만원 환급 ▲구매금액이 6만 7천원 이상일 경우 최대 2만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구매 고객들은 행사 참여 점포에서 국산 수산물을 구입한 후 점포에서 전용앱을 통해 판매 정보를 등록한 다음 온누리 환급행사장을 방문해 구매 영수증 및 등록 정보 확인을 받으면 된다.

 

또한, 군은 6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서천사랑상품권 10% 캐시백 행사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서천임시상설시장 내 서천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모바일 서천사랑상품권(QR 및 카드 결제)으로 결제하면 즉시 10% 캐시백을 지역상품권Chak 어플에서 지급받을 수 있다.

 

예산 소진시까지 월별 1인당 최대 5만원까지 적립 받을 수 있으며, 군은 예산소진일이 도래하면 지역상품권Chak 어플 내에 공지할 방침이다.

 

김기웅 군수는 “침체된 상권을 활성화하고 상인들과 소비자들 간의 상생을 도모하여 소비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행사로서 소비자들이 여러 혜택을 동시에 누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천군, 국가위임사무 등 시군평가 대응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2025년(24년 실적) 우수성과 달성 전략 회의

 

서천군이 지난 16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5년(‘24년 실적) 위임사무 등에 대한 시군평가 대응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군평가는 국정운영의 능률성, 효과성 및 책임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국의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정부합동평가와 연계되며, 평가지표들은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하고 중요한 업무들로 구성됐다.

 

이번 보고회에는 노태현 부군수 주재로 관련 부서장이 참석하여 총 94개 지표에 대한 부서별 추진목표 및 계획, 우수사례 발굴 방안을 논의했다.

 

노 부군수는 “부서 간의 협력과 책임성을 더욱 강화하여 최종결과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효율적인 준비”를 강조하며, “지표에 대한 노력과 우수성과 달성 직원들에게 확실한 인센티브 제공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올해 시군평가 우수기관 달성을 위해 시군평가 통합성과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지표담당자 역량교육, 전문가 컨설팅, 추진실적 보고회 개최 등을 통해 시군평가 대응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서천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서천군이 17일 봄의마을 광장에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희망 서천 어울림 축제를 개최했다.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행사 슬로건 아래 열린 이번 행사는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 장애인의 권리와 사회참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1부 기념식은 모범장애인과 장애인복지발전 유공자, 장애인식개선 기여자 등 20명에 대한 표창과 발달장애인의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으로 이어졌으며, 2부 행사는 축하공연과 읍면별 장기자랑으로 꾸며져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을 다졌다.

 

행사를 주관한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서천군지회 박창석 지회장은 “이날 행사가 좀 더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의 자립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기웅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재난안전상황실 역량 강화교육 진행

 

서천군이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상황실장(팀장급) 및 상황 근무자를 대상으로 재난안전상황실 근무 시 각종 재난 상황에 신속·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상황총괄담당관인 이태석 서기관이 진행한 교육은 재난 상황관리의 방법 및 실제 대응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재난 상황 발생 시 상황 전파·보고 방법, 재난 문자방송 송출 방법 등 핵심 초동 조치 관련 교육이 이뤄져 재난 대응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김명원 안전관리과장은 “재난이 갈수록 대형화·복합화되는 만큼 재난 발생 시 신속·정확한 초동 조치로 군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