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서천 ‘장항의 집’ 운영 놓고 민·관 허심탄회한 토론회 가져

URL복사


[sbn뉴스=서천] 김서희 기자

[앵커]

충남 서천군 신창리에 위치한 ‘장항의 집’이 서천군민 커뮤니티 공간으로 새롭게 자리매김합니다.

역사문화 연구‧지역문화장터 야시장‧로컬푸드를 기반으로 한 식문화 공간을 운영해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한 공동체 활동 공간으로 사용될 계획입니다.

김서희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장항의 집’은 장항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서천군 장항읍 신창리에 위치한 주민편의시설입니다. 

서천군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장항의 집’은 사업비 45억 원을 들여 579㎡규모 2층 높이로 지어졌습니다.

서천군은 장항의 집에 역사문화연구를 통한 전시를 기획하고 운영해 장항도시를 인문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김현성 / 한국능률협회 지자체역량센터 팀장
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고요. 장항 전체를 놓고는 ‘에코뮤지엄 in 장항’ 도시 자체가 박물관이 되고, 인문자원이 될 수 있는 지역적 과제에 도전하고 있는데...

장항의 집에서는 지역문화장터 야시장도 운영됩니다. 

매월 첫째, 셋째 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운영되는 야시장에서는 공연, 수공예품, 벼룩시장을 물론 로컬푸드를 기반으로 한 음식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김현성 / 한국능률협회 지자체역량센터 팀장
야시장을 중심으로 하는 지역문화가 어우러지는 지역문화장터의 장이었어요. 그러고 장항을 중심으로 로컬푸드 인큐베이팅를 통해서 관련된 식문화를 연구 개발 체험할 수 있는 장으로써...

군은 장항의 집 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주민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이론 강의와 함께 실습 위주의 교육도 함께 추진하고 있습니다. 

장항읍 주민자치회장은 서천군이 로컬푸드를 발굴하고 끝나는 게 아닌 창업까지 지원을 해주면 성과에 대한 확신이 있다며 군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했습니다.

홍순경 / 서천군 장항읍 주민자치회장
음식을 교육하고 시식하고 발굴해서 끝날 게 아니고 눈에 보이는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창업까지 연결된 사업을 했으면...(예산을) 지원해주시면 어느 정도의 성과는 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확신이 서거든요 

한편, 장항 활성화의 신호탄이 될 장항의 집 준공식은 오는 17일 오후 5시 장항의 집 광장에서 야시장 개장, 로컬푸드 시식평가 등과 함께 개최될 예정입니다.

sbn뉴스 김서희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