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금)

  • 구름많음서산 18.9℃
  • 구름조금대전 25.0℃
  • 구름조금홍성(예) 20.7℃
  • 구름조금천안 24.4℃
  • 구름조금보령 18.4℃
  • 구름조금부여 23.0℃
  • 맑음금산 24.4℃
기상청 제공

【시사】<행정> 2022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접수 등 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2022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접수 등 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농기센터, 2022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접수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1월 5일부터 2월 7일까지 지역 내 농업인과 농업인단체, 마을, 강소농가, 품목별 연구회 등을 대상으로 2022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올해 시범사업은 식량작물, 원예특작, 축산, 인력육성, 생활자원, 귀농귀촌 지원 등 6개 분야 56개 사업이며, 농업단체의 경쟁력 향상과 중소규모 농업인의 자생력 확보를 위한 신기술 보급, 재해대응 기술 지원, 특화작목 육성, 농촌 융·복합산업 지원, 귀농귀촌 정착 지원 등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공고일 기준으로 서천군에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인단체(법인, 연구회 등)가 신청할 수 있으나, 중복지원 방지를 위해 동일 또는 유사한 정부지원사업 수혜자는 제외된다.

사업 신청 희망자는 공고문에 포함된 사업별 신청서를 작성해 농업기술센터 방문, 이메일, 우편, 팩스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서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군, 전국 민원처리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기관'


서천군이 국토교통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개최한 제2회 전국 지적민원처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지목현실화 기술지원사업’으로 참가해 국민권익위원회 최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목현실화 기술지원 사업은 양성화가 가능한 토지에 대해 허가에 필요한 비용부담을 줄이고자 공무원이 직접 현황측량, 설계 등 기술지원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210건을 신청받아 120건을 처리해 약 1억5000만 원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냈다.

특히, 지적공부상 농지는 이용현황이 다를 경우 매매나 증여 등 재산권행사를 할 수 없어 큰 어려움이 있었으나 전국 최초로 서천군이 사업을 실시해 불편을 해소한 적극행정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노박래 군수는 “이번 대회에서 수도권과 광역지자체 등 쟁쟁한 기관경쟁을 뚫고 작은 지방정부에서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군민들의 삶 속 불편 해소를 위한 적극행정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군, 주민등록 인감업무 전국 우수지자체 선정


서천군이 행정안전부로부터 2021년 주민등록·인감(서명확인)업무 분야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행안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는 전국 17개 시·도를 포함한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천군은 차세대 주민등록시스템으로 전환을 통한 안정적 운영과, 높은 관심도를 통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률의 우수한 실적(공공기관제출용 충남도내 1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주민등록, 인감업무 담당자 전문성 강화와 본인서명사실확인 무료발급 체험 행사 등 제도 활성화를 위한 종합적인 홍보 노력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 행정안전부 주소정보 활성화 '우수기관'


서천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1년 주소정보 활성화 업무평가에서 홍보활동과 도로명주소 미전환 공적장부 정비, 시설관리 등 10개 분야 모두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도로명주소법 전부개정에 따라 발 빠른 후속조치와 함께 미래세대가 쉽게 주소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와 어린이집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홍보교실’을 운영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건물번호판을 자체제작 교부하는 사업을 실시해 건축물의 준공기간을 단축하고 기존 대비 약 70% 제작수수료를 절감시켜 군민 불편사항을 해소하는데 주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