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행정> ‘코로나19 확산 막자’ 공공시설 411개소 휴관 등 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코로나19 확산 막자’ 공공시설 411개소 휴관 등 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막자’ 서천군, 공공시설 411개소 휴관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크게 증가하는 가운데 서천군이 지역 내 공공시설 411개소를 휴관한다고 8일 밝혔다.

우선 ▲경로당(등록 및 미등록) 364개소 ▲독거노인 공동생활홈 13개소 ▲노인대학 6개소는 13일까지 휴관한다.

▲서천군노인복지관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18일까지 휴관한다.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센터 ▲서천군여성문화센터 ▲서천군가족누리센터 ▲종합교육센터 ▲공공체육시설 21개소(군민체육관, 국민체육센터, 생활체육센터 등)는 20일까지 휴관한다. 

▲미디어문화센터 ▲기벌포영화관 ▲기벌포생활문화센터 ▲문화예술창작공간 ▲성경전래지기념관은 개관하되 20일까지 프로그램 운영을 중단한다.

▲장항도시탐험역 ▲장항농어촌공공도서관 ▲아르코공연연습센터@서천은 프로그램을 축소해 운영한다.

▲장항스카이워크 ▲서천 치유의 숲은 정상적으로 운영한다.

서천군은 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추이를 지속적으로 살피고, 이에 따른 추가적인 조치를 강구할 방침이다.

서천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실시한 이번 조치에 많은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코로나19 확산세 조기 진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군, 부서별 청렴실천·갑질근절 결의대회 개최


서천군이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10일까지를 청렴실천 결의주간으로 선포하고, 부서별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통해 전 직원의 청렴 실천과 갑질 근절 의지를 다지기로 했다.

당초 이달 7일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2년 청렴실천 및 갑질근절 결의대회’를 개최할 계획이었으나 오미크론 변이의 영향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세에 있어 연기하고 부서별로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신규 공무원에게 임용장 수여 후 청렴실천 서약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기본 덕목인 청렴을 생활화하도록 할 방침이다.

노박래 군수는 “조직 내 청렴문화가 뿌리내리고 지역사회를 변화시켜 나갈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며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갑질문화 근절을 위해 전 공직자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군, 봄철 산불방지 발대식 갖고 본격 예방활동 시동


서천군이 8일 봄철 산불방지 발대식과 안전교육을 갖고 본격적인 산불방지 활동을 알렸다.

2월 1일부터 봄철 산불조심기간이 시작됨에 따라 마련된 이날 발대식에는 산불전문예방 진화대, 산불 유급감시원 등 164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다짐과 충남산불방지 기술협회 전문 강사의 직무교육, 안전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산불전문예방 진화대와 산불유급감시원은 오는 5월 15일까지 이어지는 산불방지기간 산불 취약지역에 집중 배치돼 산불 계도와 홍보, 진화작업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 1월부터 시행 중인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서천군에서는 산불예방과 진화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산불예방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2021년 기준 사업체 조사 실시

서천군이 2월 9일부터 3월 2일까지 관내  7546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1년 기준 사업체 조사’를 실시한다.

전국 사업체 조사는 통계청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는 국가지정 통계조사로, 조사대상은 2021년 12월 31일 기준 관내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가 해당된다.
 
또한, 올해부터는 가구 내 전자상거래, 프리랜서, 1인 출판사업체, 간판 없는 공부방 등 물리적 장소가 없는 사업체까지 포함되어 조사대상이 확대됐다.

조사항목은 10개(△사업장 운영장소 △사업체명 △대표자 △소재지 △창설 연월 △사업자등록번호 △조직형태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연간매출액) 전국 공통항목과 1개(△상용근로자 초임 연간급여 수준)의 충남도 자율항목으로 총 11개다.

조사기간 중 조사원이 사업체를 방문해 응답자와 면접을 통해 조사를 진행하는 것이 원칙이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전화 및 배포조사도 병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조사가 어려운 여건이지만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실시할 계획”이라며 “통계법에 따라 조사 관련 모든 사항이 엄격히 비밀 보장되기 때문에 조사원 방문 시 적극적인 협조와 성실한 응답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조사된 자료는 정부정책 수립 및 평가, 지역소득추계(GRDP) 기초자료 등으로 활용되며 12월 말에 확정 결과가 공표될 예정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