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기산면솔바람공동체후원회, 입학축하금 전달 등 3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3일 충남 서천군 기산면솔바람공동체후원회, 입학축하금 전달 등 지역 소식을 전한다.


◇ 기산면솔바람공동체후원회, 입학축하금 전달

서천군 기산면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가 지난 2일 기산초등학교 신입생 2명과 동강중학교 신입생 30명 전원에게 입학축하금을 각 10만원 지원했다.

기산초와 동강중 입학금 지원사업은 솔바람공동체후원회의 2022년 신규 사업으로, 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 전원에게 거주지와 상관없이 지원하고 있다.

노기래 후원회장은 “신입생의 새로운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아이들이 티 없이 무럭무럭 자라길 바란다”며 “아이사랑 요구르트 지원 사업과 더불어 지역의 아이들을 위한 복지사업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산면이장단 박만규 총무, 이웃 사랑 후원금 기탁

지난달 25일 서천군 한산면이장단 박만규 총무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한산사랑후원회에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했다.

박만규 씨는 형편이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대상가구를 발굴해 행정복지센터로 연계하여 긴급지원과 기초생활보장 신청을 지원하는 등 복지이장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박 씨는 “코로나19가 심각해진 요즘 더 큰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작은 힘을 보태고자 후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 마산사랑후원회, 마산초 입학생 통장 만들기 지원

서천군 마산사랑후원회(회장 박병문)가 지난 2일 마산초등학교를 방문해 입학생 3명에게 통장 만들기 지원금을 20만원씩 총 60만원 전달했다.

올해로 두 번째 시행한 통장 만들기 사업은 해가 갈수록 입학생이 줄어드는 현실을 감안해 지역에서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동들을 격려하고 저축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준비됐다.

박병문 회장은 “처음으로 학교에 입학하는 아이들에게 뜻깊은 선물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장항읍, 산불 예방 홍보 현수막 게시

서천군 장항읍이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행정복지센터 청사와 각 마을 산림 인접지에 산불 예방 홍보 현수막을 게시했다고 밝혔다. 


◇ 마산면, 경로당 휴관 점검 및 물품 조사

서천군 마산면(면장 전종석)이 지난달 28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1월 29일부터 무기한 휴관 중인 지역 내 경로당(미등록, 노인 이용시설 포함) 32개소를 방문하여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실시한 현장점검에는 각 경로당 노인회장이 동석하여 경로당 휴관에 따른 출입문 잠금 여부를 확인하고, 관내 등록경로당 29개소에 대해서는 소요 물품을 조사했다. 


◇ 판교면, 산불진화 차량 모의훈련 실시

서천군 판교면이 지난 2일 봄철 산불조심기간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해 산불 진화 차량을 활용해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종천면 이장, 새 학기 맞이 사랑의 치킨 후원

이름을 밝히지 않은 서천군 종천면 모 이장이 지난달 28일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2만 원 상당의 치킨 5세트를 후원했다. 

해당 이장은 지역 내 한부모 및 조손가정, 기초수급자 가정 등 5가정 8명의 아동에게 분기별로 한 마리의 치킨을 지속해서 후원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