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9 (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행정>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 교육생 모집 등 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 교육생 모집 등 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농기센터,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 교육생 모집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농업 경영체 역량 증대와 효율적인 농가경영 개선 지원을 위해 오는 3월 17일까지 ‘강소농’을 모집한다.

강소농 신청 대상은 경영 개선 실천 의지가 있는 서천군 관내 중·소규모 농업 경영체다.

선정 시 역량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 표준 진단표 작성을 통한 경영진단,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컨설팅 등이 제공된다.

강소농 교육은 수준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기본 과정은 3~4월, 심화과정은 6~7월에 총 12회에 걸쳐 20명 내외로 추진될 계획이다.

교육 내용은 기본과정의 경우 농업 경영의 필수 지식과 실천 방안, 온라인스토어 제작·관리하기 등을 진행하고, 심화과정은 1인 방송 및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중심으로 한 농장 운영전략 등을 진행한다.

강소농 경영체 가입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해 오는 17일까지 신청서를 구비하여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을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이메일)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천군보건소, 임산부 건강교실 4월부터 운영


서천군보건소가 지역 내 임산부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한 ‘임산부 건강교실’을 4월 5일부터 운영한다.

비대면 교육은 임산부의 각 가정에서 화상회의 앱을 활용하여 전문 강사와 실시간 소통으로 진행된다.

모유 수유 교실, 부모 리더십 교육, 부모 마음코칭 등 실제 활용 가능하며 다양한 상황별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면 교육은 꽃꽂이교실, 천연 보디오일 만들기, 발도르프 인형 만들기 등 임산부의 정서 안정을 위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건강교실은 상반기, 하반기 나눠서 총 2기로 운영할 예정이며, 보건소에 등록된 지역 임산부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기수당 선착순 15명으로 인원이 제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임산부는 서천군보건소로 방문 신청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군, 평생학습 특성화 ‘군민 제안 우수프로그램’ 운영

서천군이 이달부터 지역 내 7개 평생학습기관의 특성화된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군민 제안 우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장항공공도서관의 서예교실 ▲서천문화원의 바리스타 자격증반 ▲서천군노인복지관의 종이조형지도사 자격증반 ▲한국예총 서천지회의 언제나 칸타타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시민카운슬러 전문과정 ▲충남귀농귀촌학교의 홈카페 허브인테리어 ▲청소년문화센터의 버스킹라이징스타 등이다.

지난 5일 서예교실부터 운영에 들어갔으며, 이달 중 각 프로그램의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서천군 관계자는 “군민들에게 맞춤형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로 자기계발의 기회를 가져보시길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장항읍, 찾아가는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지난 7일 장항읍이 성주2리 마을을 방문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비인면, 산불진화 차량 운행·작동 점검


지난 7일 비인면이 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 초동진화의 준비태세 확립을 위해 산불진화 차량의 운행 및 작동 상태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