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5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사】<미담> 13일 충남 서천군 한산·마산·문산·종천·장항·서면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13일 충남 서천군 한산·마산·문산·종천·장항·서면 등의 소식을 전한다.

◇삼성전자 한산대리점, 취약계층에 전기매트 후원


지난 12일 삼성전자 한산대리점이 동절기 난방 취약계층에게 전해 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에 전기장판 20개(300만원 상당)를 후원했다.

구정환 대표는 매년 이웃들을 위해 전기매트을 기탁하고 있으며 ‘한산사랑후원회’, ‘한산라이온스 클럽’, ‘한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의 다양한 지역복지단체에서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

특히 며칠 전 한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고쳐드림(Dream)팀’ 봉사활동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무선으로 형광등을 점멸할 수 있는 무선 전등 스위치를 설치했으며, 시각 장애인 가정에 방문해 사용하기 편하도록 LED 형광등 교체와 함께 쉽게 손이 닿을 수 있는 낮은 곳에 무선 전등 스위치를 설치해 다시 한 번 이웃을 훈훈하게 했다.

구정완 대표는 “전기매트도 전자제품이기에 내구연한에 맞춰 정기적으로 교체가 필요한데 낡고 위험한 매트를 사용하는 주민들이 많아 이번에도 후원하게 됐다”며 “곧 동절기가 다가오는데 따뜻하고 행복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기부의 뜻을 밝혔다.


◇마산면 복지면장, 찾아가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마산면이 정부에서 지급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에 미수령자가 발생치 않도록 복지면장이 직접 나서며 적극 행정을 펼치고 있다.

전종석 마산면장은 지난 12일 지역 내 국민지원금 신청 현황을 점검하며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한 최 모 어르신 댁을 방문해 신청 서비스를 진행했다.

전종석 마산면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때 국민지원금을 통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으며 지역 내 지원금 신청의 사각지대가 발생치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산면, 어르신들께 행복밥차가 찾아갑니다


지난 12일 문산면과 노인복지관이 지원2리에서 ‘찾아가는 행복밥차’ 사업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행복밥차’ 사업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밥차 안에서 즉석으로 조리한 도시락을 배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만들어진 도시락은 지원2리 어르신 40명에게 전달되었으며, 마을 이장과 봉사자들이 대상자들의 자택을 방문해 도시락을 배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종천면, 컬러링북으로 슬기롭게 건강관리


종천면이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축소되어 적적한 독거어르신의 여가활동과 치매예방 등 건강관리를 위해 자체 제작한 컬러링북으로 건강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컬러링북을 통한 건강 교육은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복지건강방문상담 진행 시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컬러링북과 색연필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같이 색칠하며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소규모로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예방법과 기타 건강관리와 관련된 밑그림에 색칠하면서 방역수칙에 대해 알아보고 어르신들의 두뇌활동 촉진과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한편, 종천면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호응으로 소규모로 진행되고 있는 컬러링북 교육을 코로나19 방역단계가 완화되면 마을회관에서도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
 

◇마루에이치에이, 장항읍 ‘좋은 이웃 155호’ 선정


장항읍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을 기탁한 마루에이치에이를 좋은이웃 155호로 선정하고 증서를 전달했다. 

좋은 이웃 전달식에 참석한 이현아  마루에이치에이 대표는 “동고동락해주신 장항읍 주민들께 감사함을 표현하고자 나눔을 실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나눔의 소감을 밝혔다.


◇서면, 방문상담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난 12일 서면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형천 민간위원장과 함께 방문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상담은 독거노인 등 지역 내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대상자의 생활실태 조사, 건강상태 및 복지욕구 파악을 위한 상담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공적지원·민간자원 연계를 통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실시했다.




포토



배너